【 앵커멘트 】
광주 하계 U대회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광주의 문화예술 자산과 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는 컬쳐버시아드로 펼쳐집니다.
대회 기간 한류콘텐츠를 비롯한 수많은 문화
예술 행사가 열려 국내외 선수단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게 됩니다.
김효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하계 U대회의 막이 오르면서 지구촌의 눈과 귀가 문화중심도시 ‘광주’에 쏠리고 있습니다.
예향에 걸맞게 이번 광주유~대회는 문화, 예술, 젊음이 어우러지는 지구촌 문화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경기장 근처 유니버시아드 파크에서는 공연과 체험 전시 등이 펼쳐져 선수단과 지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입니다.
광주 금남로에서는 세계청년축제가,
상무시민공원에서는 K-POP 등 광주음악 축제가 열리고 광주도심과 각 경기장에서는 크고 작은 문화체험행사가 열립니다.
U대회를 기념해 전당‘예술극장’에서는
대회 기간 화려한 퍼포먼스 공연 등이 열리고,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스포츠 놀이축제와 다문화체험 교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김혁진/전당 어린이문화원 예술감독
- "어린이 문화원에서는 광주하계U대회와 연결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특히 다른 나라에 이런 좋은 문화가 있고 좋은 놀이를 체험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주경기장 근처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문화중심도시 광주를 알리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데이비드 / 뉴질랜드
- "한국, 광주 문화 좋아요. 환상적입니다."
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한 차원 높이는 광주U대회의 또 다른 이름 ‘컬쳐~버시아드’
이제 광주는 변방의 도시에서 지구촌 사람들이 문화를 통해 조화롭게 상생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KBC 김효성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