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인수위에 의대 설립·농협 본사 이전 요구

    작성 : 2022-05-04 16:34:47
    eeeeeeeeeeeeeeeeeeeeeeeee

    전남도가 대통령 공약에 반영되지 않은 지역 핵심 과제들을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건의했습니다.

    오늘(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의 광주 전남 대국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보고회에는 지역균형발전특별위 김병준 위원장, 정운천 부위원장 등 위원과 시·도민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지역균형특위는 전남을 위한 7대 공약, 15개 정책과제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7대 공약은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 조성 △고흥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 △광역 교통망 확충 △광양항을 글로벌 스마트항만으로 조성 △무안국제공항을 관문공항으로 육성 △첨단의료복합단지 푸드바이오밸리 조성 △서남해안 해양생태관광 휴양벨트 구축입니다.

    15대 정책과제는 △탄소중립 클러스터 조성 △우주 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조성 △익산∼여수 전라선 고속철도 건설 △광양항 스마트 항만 구축 및 물류기반 확충 △전남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해양생태관광단지 조성 등입니다.

    지역균형발전특위는 지역공약 실행력 확보 방안으로 법정계획인 5차 균형발전 5개년 계획(2023~2027)에 사업을 반영해 실천성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문금주 전남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공약에 반영되지 않은 전남 현안 핵심과제가 반드시 추진되도록 부탁한다"며,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국립의과대학'을 설립하고, 농생명산업의 융복합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농협중앙회 농협은행 본사'를 전남으로 이전해달라고 건의했습니다.

    또 지방활로 모색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현재 연 1조 원에서 7조 원 규모로 대폭 확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