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광주 U대회 통해 사상 첫 국제대회 종합 1위

    작성 : 2015-07-13 08:30:50

    【 앵커멘트 】
    광주 하계 U대회가 내일 폐막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어제 금메달 9개를 추가하며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사실상 종합 1위를 확정지었습니다.

    사상 첫 국제대회 종합 1위라는 쾌거를 이룬건데, 오늘도 남자 축구가 24년 만에 우승에, 손연재 선수는 다관왕에 도전합니다. 이형길 기잡니다.


    【 기자 】
    개인 종합 경기에서 모든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금메달을 목에 건 손연재 선수가 오늘 4개 개별 종목에서 메달 추가에 도전합니다.

    앞서 4개 종목 모두 18점 이상의 높은 득점을 보인만큼 다관왕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 인터뷰 : 손연재 / 리듬체조 국가 대표
    - "또다른 시작이라고 생각을 하고 종목별이기 때문에 종목마다 집중을 해야될것 같고"

    축구 강국 브라질을 꺾고 결승전에 올라온 남자 축구 대표팀은 오늘 이탈리아와 마지막 대결에 나섭니다.

    이탈리아까지 이길 경우 지난 1991년 영국 셰필드 U대회 이후 24년만에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일본 대표팀을 크게 이기고 결승에 오른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오늘 러시아와 금메달을 두고 맞붙습니다.

    태권도에서도 아직 남녀 겨루기 단체 종목에서 금메달 2개가 남아있습니다.

    ▶ 스탠딩 : 이형길
    오늘까지 우리 선수단의 선전이 이어질 경우 국제대회에서는 처음으로 종합 순위 1위라는 대기록 달성도 가능합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