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라인 소송 예고..광주시 대책 마련 나섰지만

    작성 : 2018-04-24 19:43:19

    【 앵커멘트 】
    메드라인코리아가 기업 정보 유출 등을 이유로 법적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광주시가 대응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기업측이 요구한 정보유출에 대한 답변서를 작성하는데 그치고 있어 사실상 속수무책입니다.

    김재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메드라인 코리아가 투자 철회 방침을 밝히면서 광주시는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투자 책임자와 연락이 끊겨 협상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기업측이 요구한 정보유출에 대한 답변서를 작성하는데 그치고 있어 사실상 속수무책입니다.

    ▶ 싱크 : 광주광역시 관계자
    - "어제 (내용증명을) 접수했습니다. 감사위원회에도 별도로 갔을 겁니다. 지금 (답변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광주시가 광주형일자리로 포장한 3천억 원대 투자유치가 발표 2달 만에 물거품이 될 처집니다.

    정보 유출과 수습 과정에서 메드라인 코리아는 큰 피해를 입었다며 광주시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사를 통해 정보 유출에 책임이 있다고 지목된 공무원들은 누구도 책임을 지지 않았습니다.

    메드라인 코리아는 오는 27일까지 기업 정보 유출에 대해 광주시의 답변을 받아본 뒤 법적대응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 싱크 : 메드라인 코리아 법률대리인
    - "자료 유출된 문제하고 실체가 없는 것 같은 답변을 해서 명예를 훼손했느냐 하는 문제하고"

    광주시의 미숙한 대응과 허술한 행정으로 수척원대 투자 유치는 무산될 위기에 처한 데 이어 소송 위기까지 직면하게 됐습니다.

    kbc 김재현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