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표 전남 공약 '해상풍력 생태계 조성·국립 의대 설립'

    작성 : 2022-02-18 13:51:12
    qqqqq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해상풍력 산업 생태계 조성과 재생에너지 주민 소득형 모델 도입, 국립 의대 설립 추진 등을 골자로 한 전남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후 오늘(18일) 처음으로 호남을 찾은 이 후보는 "대한민국 탄소중립의 거점인 전남에 해상풍력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면서 신안·여수 등에 해상풍력발전 조기 안착과 그린수소 에너지섬 조성 계획, 탄소중립산업특별법 제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이어 "재생에너지 개발 과정에 지역 주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재생에너지 주민 소득형 모델을 도입하겠다"며, 영농형 태양광을 이용한 '햇빛연금'과 해상풍력 기반의 '바람연금' 도입 계획 등을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첨단 전략 산업 육성을 위한 △대불산단 친환경 중소형 선박 전문 산업단지 조성 △남해안 탄성 소재 벨트 구축 △여수·광양항 '그린 스마트 항만' 조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또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국립 의과대학 설립을 추진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국립심뇌혈관센터 조속 설립과 메디컬 혁신밸리 조성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이 후보는 "공약 이행률 평균 95% 이상의 실적으로 약속을 지켜온 정치인 저 이재명이 전남을 더 활기차고 잘 사는 곳으로 만들겠다"며 "대전환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전남에 새로운 비전을 심을 유능한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