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자치TV와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가 3일 서울 여의대로 지방자치TV 본사에서 지방공기업의 우수 정책 사례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과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공공정책 홍보와 시너지를 강화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협약식에는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이사,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김광표 회장(단양관관공사 사장), 성기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조동칠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한국지방공기업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지방공기업 정책 성과를 국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공동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김웅철 지방자치TV 대표이사는 "지방공기업이 수행하는 다양한 공공서비스 개선 사례와 지역 밀착형 정책들이 방송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며 "정책 홍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효성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광표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대표는 "지역 현장에서 이뤄지는 지방공기업의 혁신적 정책과 서비스가 국민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지역공기업의 신뢰 제고와 지방자치 발전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방공기업의 정책 우수사례 발굴, 정책 인터뷰 및 특집 프로그램 기획, 포럼·세미나 공동 개최 등 실질적 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 이 기사는 지방자치TV 기사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