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모닝)U대회 D-4, 오늘 우리나라 대표팀 1진 입촌

    작성 : 2015-06-29 08:30:50

    【 앵커멘트 】
    U대회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은 우리나라 선수단이 선수촌에 입촌합니다.

    각국 선수단이 속속 들어오고, 문화행사도 열리면서 대회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정경원 기잡니다.


    【 기자 】
    대한민국 대표팀 1진이 오늘 U대회 선수촌에 들어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오늘부터 입촌식이 열리는 오는 1일까지 속속 광주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개막식이 가까워 오면서 각국 선수단의 입촌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는 일본 선수단 70여 명이 입촌하는 등 선수촌 개촌 이래 가장 많은 인원인 39개국 6백여 명이 선수촌에 도착했습니다.

    ▶ 인터뷰 : 후쿠야마 하루키 / 일본 U대회 축구대표
    - "도착한 지 얼마 안 돼서 우선 컨디션 조절부터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92개국 2천백여 명의 선수단이 선수촌에 들어오면서 대회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를 전망입니다.//

    이번주부터는 U대회 붐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행사들도 이어집니다.

    이미 어제는 연예인 축구팀이 광주를 찾아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고, 오는 1일부터는 선수촌 문화행사나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 인터뷰 : 김흥국 / 연예인 축구단장
    - "메르스도 거의 끝날 무렵이니까 아마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7월 3일인가요? 아주 엄청난 대회가 될 것 같습니다. 아주 성공적으로 잘 될 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습니다"

    각국 선수단의 입촌과 훈련이 시작되고, U대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문화행사까지 개최되면서 이제는 대회 개막이 당장 이번주로 다가왔단 사실을 새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kbc 정경원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