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남>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인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오늘로 꼭 150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여> 조직위원회도 본격적인 대회 개최 준비체제로 전환하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성공 개최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습니다. 이계혁 기잡니다.
【 기자 】
광주하계U대회는 오는 7월 3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됩니다.
70개 경기장과 훈련장에서 열리는 U대회는 12일 동안 빛고을 광주를 뜨겁게 달구게 됩니다.
국제종합스포츠대회이자 세계 대학생들의 축제의 장인 28회 광주 하계U대회에는 전 세계 170개국 2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호남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종합스포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조직위원회도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훈 / U대회 조직위 기획본부장
- "이제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서 사전에 검토하고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서 완벽한 대회가 되도록 철저한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조직위는 단순한 대회 개최지를 넘어 세계의 청년들에게 열린도시 광주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회 기간에 광주브랜드공연축제를 비롯해 관악페스티벌과 사직국제포크음악제 등 15개 행사를 집중적으로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무엇보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가장 큰 조건은 전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
조직위는 오늘(3)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성화봉송주자 2천 960명을 모집해 개최 분위기를 띄워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에는 신설 경기장이 완공되고 4월에는 단체경기 조추첨, 5-6월에는 성화 채화 등이 차례로 진행됩니다.
▶ 스탠딩 : 이계혁
유니버시아드 대회 개최를 150일 앞둔 오늘은 광주 충장로에서 성공다짐 실천대회가 열리고 100일과 50일을 앞두고도 다양한 행사들이 예정돼 있어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분위기는 점차 고조될 것으로 보입니다.
kbc 이계혁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