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백화점 매출 상승 소비 심리 회복될까?(모닝용)

    작성 : 2015-05-21 08:30:50

    【 앵커멘트 】

    최근 광주지역 백화점 매출이 늘면서 소비심리가 회복되는 것 아니냐는 일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경제지표들은 여전히 좋지 않아, 조심스런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김재현 기잡니다.







    【 기자 】

    좀처럼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던 광주지역 백화점 매출 실적이 이번 달 들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광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퍼센트 이상,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10퍼센트 이상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 인터뷰 : 김유선 / 호남지방통계청 산업통계팀장

    - "백화점 매출 상승에 기인해서 광주 전체적인 지수도 0.1%P가 전원 대비 상승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세월호 이후 급격히 위축된 소비 심리가 조금씩 회복되는 것 아니냐는 긍정적인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스탠딩 : 김재현

    - "하지만, 백화점을 제외한 대형마트와 시장 등은 매출 부진이 여전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지난 2013년까지 5년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던 광주*전남 지역 대형소매점 판매액지수는 최근 2년 동안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박옥자 / 시장 상인

    - "한 3년 지금 잘 안 돼, 3년.. 10통씩 갖다 놓고 팔았는데 지금 안 되니까 안 팔아버려"



    ▶ 싱크 : 대형마트 관계자

    - "작년에 세월호나 이런 영향들 때문에 전체적으로 저희 쪽이 매출이 아주 많이 안 좋았던 거고요. 계속 회복이 안 되고 있는 거죠"



    결국, 백화점 매출의 증가는 일시적 현상에 그치고 소비 심리가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는 분석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kbc 김재현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