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기간 동안 언급이 지속적으로 감소했던 '추석 선물' 관련 검색이 올해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표적인 추석 선물로는 한우와 과일이 꾸준히 언급됐는데 과일의 경우 사과나 배같은 전통적인 추석 과일 뿐만 아니라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멜론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샤인머스캣에 대한 언급이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올해 6월부터 9월 15일까지 추석 해외여행 관련 언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4% 가량 증가했습니다.
특히 엔저 영향 등으로 일본에 대한 관심이 가장 많았으며 홍콩과 중국, 대만 등 비교적 가까운 나라들에 대한 언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빅데이터 #선물 #여행 #샤인머스캣 #일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