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생 살해' 장윤기, 강간살인 혐의 첫 재판 22일 개시

    작성 : 2026-06-20 20:42:37

    광주에서 여고생 이채원 양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장윤기의 첫 재판이 오는 22일 오전 광주지법에서 열립니다.

    장윤기는 지난달 광주 광산구 한 보행로에서 이 양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납치하려다 실패하자 흉기로 살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검찰이 일반 살인죄보다 형량이 무거운 강간살인죄를 적용하면서 범행 당시 성범죄 목적과 살인의 고의가 있었는지가 재판의 핵심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시민단체들은 재판 당일 법원 앞에서 엄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