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화)타이틀+주요뉴스

    작성 : 2015-02-17 20:50:50

    1.[LTE](귀성) 시작...밤새 '정체' 이어질 듯)
    설을 이틀 앞두고 오늘 오후부터 귀성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주 광천동 종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해 광주역, 전남지역 각 항포구에는 귀성객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2.(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활성화 '청신호')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 활용에 대한 정부의 용역 결과 '선 활성화를 위해 일부 시설과 부지의 장기임대 방식'이 제시됐습니다. 여수시가 줄곧 요구해온 방안이어서 박람회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3.(KTX 광주-대전 복원)... 상생협력 '공감')
    광주시장과 대전시장이 광주와 대전을 잇는 KTX노선 복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또 '서대전 경유 호남선 KTX'의 연장 운행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했습니다.

    4.(광주U대회) 넉 달 앞으로...준비 '착착')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가 넉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장 건설 등 준비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U대회가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평화와 인권의 도시로 발돋음하기 위한 기회가 될 전망입니다.

    5.(해상 케이블카) 추진 봇물...과제 '산적')
    여수해상케이블카가 성공을 거둔 이후 바다를 끼고 있는 전남 시군들이 너도나도 케이블카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막대한 설치비용과 난개발 우려 등 넘어야할 과제가 적지 않습니다.

    6.[기아](선발*마무리) 놓고 '생존경쟁' 치열)
    올 시즌 프로야구는 KT위즈의 참여로 경기수가 늘어나면서 투수력이 팀 성적을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5명의 선발진과 중간, 마무리 자리를놓고 벌이는 기아 투수들의 경쟁이 일본 오키나와 캠프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