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덕수의 난' 실패하자 尹 직접 날뛰어..또 한번의 선전포고"

    작성 : 2025-05-11 16:47:39
    ▲윤석열 전 대통령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결집을 호소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페이스북 글에 대해 "대선 개입을 시도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한민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11일 브리핑에서 "배후 조종했던 '한덕수의 난'이 실패하자 윤석열이 직접 날뛰고 있다"며 "윤석열의 대선 개입은 국민에 대한 모욕이자 민주주의를 향한 또 한 번의 선전포고"라고 말했습니다.

    한 대변인은 "국민께 총부리를 겨누며 헌정 질서를 파괴한 내란 수괴가 감히 국민께 '대한민국을 지키자'고 읍소하다니 참담하다"며 "죗값 치르기를 거부하는 내란 수괴의 대선 개입 시도를 결코 좌시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윤 전 대통령의 구속을 취소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를 향해 "지귀연 재판부는 지금이라도 윤석열을 즉각 재구속하고, 엄정한 재판을 진행해 사법 정의가 살아있음을 국민 앞에 증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 SNS 캡처

    앞서 이날 오전 윤 전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대통령 선거는 단순한 정권 교체의 문제가 아니라 자유 대한민국 체제를 지킬 것인가, 무너뜨릴 것인가 그 생사의 기로에 선 선거"라며 "저는 끝까지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길에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마리아
      마리아 2025-05-11 19:30:44
      왜 댓글 없애냐!!!
    • 마리아
      마리아 2025-05-11 19:30:21
      윤가야 너때문에 세금 써고 있는데 헛소리 그만하고 다시 감방갈 준비나 해라 사형 사형 사형!!!!!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