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전라도 소외' 발언 이재명에 "정신나간 정치인"

    작성 : 2022-01-28 11:06:33
    이준석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전라도 소외' 발언과 관련 "지역감정을 끌어들이는 정신 나간 정치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2030세대에게는 이미 존재하지 않고 이제는 잊혀져야 할 지역 갈등이 다급한 대선 후보 하나 때문에 다시 수면에 오르니 전투의지가 샘솟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선은 5년마다 국민들이 국가 운영방향을 설정해주시는 중요한 선거인데, 이 선거에 지역감정을 끌어들이는 정신 나간 정치인을 이번 선거에서 심판해야 다시는 이런 황망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어 "저는 공식 선거 운동 기간 전까지 호남 위주로 일정을 짜고, 호남 구석구석 다도해 섬 하나하나까지 찾으면서 국민의힘이 호남 발전에 진정성이 있음을 보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 27일 이 후보는 광주 유세 현장에서 "이상하게 공장에 가보니까 관리자는 다 경상도 사람인데 말단 노동자는 다 전라도 사람이었다"며 "박정희 정권이 자기 통치 구도를 안전하게 만든다고 경상도에 집중 투자하고 전라도는 일부러 소외시켜서 싸움시킨 결과라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