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화엄사 홍매화 사진 콘테스트 전시

    작성 : 2021-03-17 05:40:17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천년고찰 화엄사에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홍매화 사진전이 열렸습니다.

    지리산 화엄사는 오는 27일까지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국민들을 위해 각황전 앞 홍매화를 감상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엄사 홍매화는 장성 백양사 고불매, 순천 선암사 선암매, 강릉 오죽헌 율곡매와 함께 우리나라 4대 매화 가운데 하나입니다.

    -----------------

    5·18 민주화 운동 사적지 답사 프로그램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사적지답사 프로그램 '오월앤금남로'를 말하는 건데요. 5·18 기록관과 금남로, 전일빌딩, 옛 전남도청을 1시간 동안 도는 A코스와 광주mbc 옛터, 녹두서점 옛터 등을 2시간 동안 도는 B코스로 운영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5·18 기록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10명 이내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농업 부산물을 퇴비로 쓸 수 있도록 장성군이 농가에 파쇄기를 지원합니다.

    농업 부산물을 태우다 산발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한 건데요. 장성군은 다음달 18일까지 부산물 수거와 파쇄 작업을 지원합니다.

    파쇄된 부산물은 퇴비로 재활용할 예정이고,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마을 이장을 통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됩니다.

    ------------

    5월 초에 열릴 예정이었던 담양대나무축제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취소됐습니다.

    그동안 담양군은 분산형 현장 축제로 개최를 고려했었는데요. 전국적으로 확진자 수가 300명대 이상을 유지하자, 축제를 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담양 대나무축제는 대나무를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해마다 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지역의 대표 축제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