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아문단,문화전당에 입주...본격적인 개관준비 돌입

    작성 : 2015-05-06 08:30:50

    【 앵커멘트 】
    문화중심도시 추진단이 문화전당 건물로 이전을 마치고 본격적인 개관 준비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는 9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U대회가 개막하는 7월에 첫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김효성 기잡니다.



    【 기자 】
    전당 근처 금남로 빌딩에 입주해 있던 문화중심도시 추진단이 아시아정보원 건물 1층에 입주했습니다.

    그동안 각기 다른 장소에 흩어져 있던 부서들이 한 곳으로 모임에 따라 업무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

    ▶ 인터뷰 : 김성일 /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추진단장
    - "문화전당조직이 설립된 이후에 입주하려했지만 개관일이 다가오고, 보다 효율적인 개관준비를 위해 미리서 입주했습니다."

    전당 입주를 시작으로 추진단은 개관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7월 부분 개관 9월 정식개관을 대비해 각 시설과 기계설비 등을 가동해보며 이상 유무를 꼼꼼히 점검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주 하계 유대회 기간 아시아예술극장 등 일부 시설과 주요 공연 프로그램이 일반에 공개되는 사실상의 예비고사를 치르게 됩니다.

    ▶ 인터뷰 : 이기춘 /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단 홍보팀장
    - "광주하계 U대회에 맞춰서 어린이 문화원의 스포츠와 놀이체험시설과 예술극장의 3개 정도의 공연이 이뤄지게 됩니다."

    민주평화교류원으로 조성되는 구 전남도청 전남경찰청 건물에 대한 재건축도 본격화하고 있는데, 오는 11월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문화중심도시 추진단은 전당입주를 시작으로
    각종 시설들을 점검하고 유관기관과 협력 체제를 가동하며 성공적인 개관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KBC 김효성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