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산망 먹통, 네이버·다음이 대국민 공지 전달

    작성 : 2025-09-27 11:42:19 수정 : 2025-09-27 11:57:09
    ▲ 네이버에 게시된 대국민 공지글 일부 [네이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국가 전산망 기능이 사실상 마비되면서 정부가 민간 플랫폼인 네이버와 다음을 대국민 공지 대안 창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27일 공지를 통해 다수 행정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다고 확인하고 포털사이트 네이버 공지(https://m.naver.com/notice)를 통해 국민 행동요령을 안내했습니다.

    민간 플랫폼을 활용해 정부의 대국민 공지를 전달하는 유례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은 27일 오전부터 자체 공지 페이지를 통해 행정안전부의 화재 관련 대국민 공지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 다음에 게시된 대국민 공지글 일부 [다음]

    현재 네이버 포털 및 모바일 네이버 공지사항에 들어가면, '스마트 엔터 검색결과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추천·구독탭 내 카테고리 제거 안내' 등 각종 네이버 자체 공지글과 함께 최상단에 '국가정보관리원 화재 관련 대국민 공지' 글이 게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정부 전산망 마비라는 초유의 사태가 닥친 만큼 필요한 요청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네이버 측은 "전례없는 상황이 발생한 만큼 정부의 요청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