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금)타이틀+주요뉴스

    작성 : 2015-01-09 20:50:50

    1.(총파업 對 직장폐쇄...(파국 치닫나?)

    임금인상을 둘러싸고 사 측과 갈등을 빚고 있는 금호타이어 노조가 또다시 다음주 초 부분파업에 들어갑니다.총파업과 직장 폐쇄가 재현될 수도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어 지역 경제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2.(버스 전봇대 충돌...(여수산단 47곳 정전)

    여수산단 주변에서 관광버스가 전봇대를 들이받아 중소업체 40여 곳이 정전됐습니다. 산단의 정전사고는 끊이지 않고 있지만 업체의 자구책에만 의존하고 있어 피해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3.(갈 곳 잃은 亞개발원)...콘텐츠 차질 우려)

    아시아문화전당의 콘텐츠를 담당하는 아시아문화개발원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국가가 전당 운영을 맡을 경우 갈 곳을 잃기 때문인데 콘텐츠 개발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4.(교과 바꿔치기) 조사...불이익 우려)

    전라남도교육청이 수도권 명문대 진학율을 높이기 위해 문과와 이과 과목을 바꿔서 수업하고 있는 학교에 대해 조사에 나섰습니다. 바꿔치기 수업으로 지역학생들이 대학입시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5.(비정규직 제로(zERO)화)... 노무관리 부담)

    광주시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추진하면서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이 기대되고 있지만 인건비 인상과 노무관리에 대한 적지않은 부담을 지게 됐습니다.



    6.(충무공 안치됐던 고금도서 (순국제 열려)

    이순신 장군이 순국한지 416주년을 맞아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의 유해가 안치됐던 완도군 고금면 충무사에서 순국제가 열렸습니다. 영화 명량의 돌풍 이후 처음 열린 순국제여서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