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센터]다음 주까지 눈, 한파 기세 더해

    작성 : 2014-12-12 20:50:50

    오후들어 광주*전남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눈은 다음주까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겠고, 한파도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돼 있는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새론 기상캐스터 전해주시죠.



    1.

    네 아침부터 시작된 눈발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굵어지고 있습니다. 레이더영상 보시면, 계속해서 서해상에서 눈구름이 유입되고 있는데요.



    2.

    장성과 함평 영광지역에는 오늘 밤 대설 예비특보가 발효됐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8cm의 많은 눈이 내리겠고, 목포와 무안 등 일부 해안지역은 강풍 예비 특보도 발효된 만큼 시설물 피해 입지 않도록 대비 잘 하셔야겠습니다.



    3.

    눈과 함께 내일부터 한파도 더욱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광주전남 전 지역이 내일 아침영하권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한 낮에도 광주 2도, 목포와 여수 3도로 오늘보다 2~3도 가량 더 떨어지겠습니다.



    4.

    서해남부 먼 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저녁 7시를 기해 남해서부 서쪽 먼 바다와 서해남부 앞바다에도 풍랑특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까지 물결도 최고 4미터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5.

    다음 주에도 눈 오는 날이 많겠습니다. 특히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다음 주 중반에는 전국적으로 올 겨울 들어 가장 강력한 한파가 밀려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