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카카오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사업'...전남 최초

    작성 : 2025-08-23 10:15:01
    ▲목포시, 카카오와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전남 목포시]

    목포시가 전남에서 처음으로 카카오와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사업'을 추진합니다.

    목포시는 ㈜카카오, (사)함께만드는세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개 전통시장 상인회, 원도심상점가 상인회와 함께 전통시장과 원도심 골목상점의 디지털 활성화와 지역상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사업’은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해 상인들이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홍보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전환 사업으로, 전남에서는 목포시가 유일하게 선정됐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 상인들은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1:1 맞춤 교육 ▲점포당 30만 원의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지역 축제장과 연계한 카카오 버스 운행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받습니다.

    목포시의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사업 대상 점포는 총 753개소로, 9월부터 서비스 희망 점포 신청을 받아 본격 운영될 예정입니다.

    목포시는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온라인 플랫폼에 진입해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