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대 중국 전방위 마케팅 돌입

    작성 : 2015-02-24 08:30:50

    【 앵커멘트 】

    네, 우리나라 관광의 최대 고객이 된 중국인들을 유치하기 위해 광주시와 전라남도가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을 총동원해 홍보와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이준석 기잡니다.





    【 기자 】지난 한 해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

    관광객은 634만 명입니다



    일년 전보다 46%나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은 중국 관광객 유입에 따른 경제 효과가 국내 총생산의 1.6%를 차지할것으로 봤습니다



    2천13년 기준 국내총생산액이 천 428조 원인 만큼 최소한 20조 원 이상의 파급효과가 나는

    셈입니다



    ▶ 스탠딩 : 이준석

    - ""

    이런 가운데 광주시와 전남도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망라한 전방위적인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이달말까지 일정으로 중국 온라인망을 통해 입소문 마케팅 이른바 바이럴 홍보마케팅 등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의 검색 싸이트 바이두를 비롯해

    시나 등에서 광주전남 관련 4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SNS, 웹진도 활용됐습니다



    현재 방문 실적은 650만 명이 넘습니다



    ▶ 인터뷰 : 심남식 / 전라남도 관광과장

    - " 중국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영상을 촬영해서 중국 현지에서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홍보 영상을 촬영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 이른바 한류 스타가 광주전남지역 관광지를 둘러보고 소개하는 방송영상도 만들어 중국방송을 통해 홍보 중입니다



    관광가이드북도 제작 배포하고 파워블로거

    팸투어도 실시하는 등 전방위적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중 관광객 수를 2018년까지 2천만 명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관광과 숙박, 교통, 운송

    그리고 문화예술까지 파급력이 막대한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도 중국에서의 방송 홍보와 바이럴 마케팅을 계속한다는 계획입니다.



    KBC이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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