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①]타이어뱅크 "금호타이어 인수하겠다"

    작성 : 2018-03-27 19:26:25

    【 앵커멘트 】
    국내 타이어 유통업체중 하나인 타이어뱅크가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겠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법정관리와 해외매각, 둘 중 하나로 결정될 예정이었던 금호타이어 문제가 또 다른 인수자의 등장으로 새 국면을 맞게 됐습니다.

    먼저 신민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대전에 본사를 둔 국내 타이어 유통업체 타이어뱅크가 금호타이어 인수 의사를 공식 밝혔습니다.

    김정규 회장은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금호타이어 인수를 위한 자금 조달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규 / 타이어뱅크(주) 회장
    - "타이어뱅크 주를 상장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타이어뱅크 주를 통째로 담보를 제공하고 채권단 차액으로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봅니다."

    또 자금 마련을 위해 주식 상장과 전국 4백 개 직영 매장의 땅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중국이 아닌 해외 투자업체 2곳의 공동 매수 제안도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일단 중국공장은 놔두고 한국공장만 인수하는 분리매각을 산업은행에 요청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 김정규 / 타이어뱅크 회장
    - "국내 공장만큼은 꼭 타이어뱅크가..아니면 국내 회사가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 회장은 채권단과 금호타이어 경영진과 면담을 가진 뒤 조만간 투자 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입니다.

    ▶ 스탠딩 : 신민지
    - "협상 마감 시한을 불과 사흘 앞두고 타이어뱅크가 금호타이어 인수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히면서 산업은행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c 신민집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