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서 '한국 오빠와 데이트' 사이트 성착취 의혹…수사 착수

    작성 : 2025-12-04 09:10:01
    ▲ '한국 남성과의 만남을 주선한다'는 브라질 웹사이트 화면 [연합뉴스]

    브라질에서 한류 여성 팬을 노린 성착취 범죄 의혹 사이트가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한국 오빠와 데이트하세요'라는 유료 만남 서비스 홍보물이 확산하며, 한국 남성을 매개로 한 범죄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사이트에는 서울 곳곳 사진과 한글 단어를 배치하고, 브라질 현지에서 진행되는 구체적인 유료 패키지 코스까지 소개돼 있습니다.

    운영자로 추정되는 '오빠 릭'이라는 일본계 브라질 남성은 4개 국어를 구사하며, 자신을 국제 모델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 브라질 상파울루 파울리스타 대로 [연합뉴스]

    주상파울루 한국 총영사관은 단순 사기나 홍보를 넘어 성착취 범죄 정황이 확인된다며 현지 수사기관과 공조해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김인호 영사는 "수집된 증거를 바탕으로 책임자에게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지 수사기관은 이 남성의 행방을 추적 중이지만, 아직 소재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총영사관은 피해자 신고를 요청하고 주의보를 배포했으며, 한국의 이미지와 문화를 불법 이용한 범죄 행위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