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주요뉴스(0716)

    작성 : 2014-07-16 08:30:50
    남>(새정치 지도부 총출동..(여*야 맞불)
    7*30 재보궐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가 전국적 관심지역인 광주 광산을과 순천*곡성에 총출동해 지원에 나섰습니다. 새누리당 등 여야 각 당도 맞불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여>(거문도 뱃길 축소..(휴가철 운송 비상)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지만 여수 거문도가 뱃길이 줄면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청해진해운의 면허가 취소된 뒤 단 1척으로만 운행되면서 관광객 운송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남>(대마산단 입주 저조 (영광군 뒷짐만)
    전기차 특화산단인 영광 대마산단이 준공된 지 반 년이 넘도록 입주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좀처럼 활성화되지 않은데다, 아예 없다시피한 정주여건 때문인데 영광군은 뒷짐입니다.

    여>(5만원권 환수율 23%..(지하경제 우려)
    5만원권이 시장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발행 5년 만에 환수율이 20%대로 급락하면서 탈세나 불법자금 등 지하경제 유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남>(내륙 흐림*남해안 비..(낮기온 29도)
    광주 등 내륙지역은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겠고, 남해안지역으로만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기온은 29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여>(유해성 적조) 늦고 규모 작을 듯)
    올해 남해안의 유해성 적조는 다행이 늦고 규모도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과 장마로 수온이 크게 오르지 않은데다, 마른 장마로 영양염류 유입도 적었기 때문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