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흑산 홍어 썰기 자격증' 도 있었네...소유자만 81명

    작성 : 2025-12-16 17:00:57 수정 : 2025-12-16 17:30:18
    ▲ 16일 신안군이 흑산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제6기 흑산홍어썰기학교 수료식과 자격증 교부식을 개최했다. [전남 신안군]

    전라남도 신안군은 16일 흑산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제6기 흑산홍어썰기학교 수료식과 자격증 교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제6기를 맞은 흑산홍어썰기학교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수료한 12명은 모두 '흑산 홍어 썰기 기술자' 초급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홍어썰기 자격증 보유자가 모두 81명으로 늘었습니다.

    흑산홍어썰기학교는 흑산도 주민들의 고령화로 인한 홍어 손질 및 썰기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명절 등 수요 증가 시기에 필요한 홍어 손질 인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흑산홍어썰기학교 최서진 학교장은 "홍어 썰기 인력이 증가하면서 지역 홍어산업에 활기가 돋고 있다"며, "홍어 썰기 기술이 지역 소득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가고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안군은 홍어의 품질 개선과 판매 촉진을 위해 흑산 홍어의 포장재 개발, 홍어 이력 관리 체계 구축, 그리고 다양한 홍어 요리법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