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24시간 진료..전남대 동물병원 응급의료센터 개소

    작성 : 2025-05-08 15:27:26
    ▲ 지역 반려동물의 응급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24시 응급의료센터'가 문을 열었다 [전남대학교]

    지역 반려동물의 응급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24시 응급의료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은 7일 '24시 응급의료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24시간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전남대 동물병원은 평일 주간 동안만 예약 진료를 중심으로 운영돼 왔습니다.

    ▲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에 문을 연 '24시 응급의료센터' 외경 [전남대학교]

    전남대 동물병원은 야간, 공휴일에도 즉각적이고 응급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담 의료진을 배치하고 응급실과 중환자 치료 시설 등을 구축했습니다.

    전남대 동물병원은 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응급 진료 공백을 메울 뿐만 아니라 수의과대학 학생과 전공의들이 응급 임상 경험을 쌓아 전문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봉주 전남대학교 동물병원장은 "지역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응급의료 서비스를 구축하는 출발점"이 될 거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 개선을 통해 지역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가장 먼저 찾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