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외출길 '빙판길 주의'...중부 곳곳 비 또는 눈

    작성 : 2025-12-05 17:26:53
    ▲ 자료이미지

    토요일인 6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거나 구름 많겠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비나 눈이 오는 곳도 있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으로 인한 교통사고와 보행자 낙상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날 중부지방은 오전 동안 경기 북동부와 강원 북부 내륙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수도권, 충남권, 충북 북부, 강원 내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이 밖에도 오전에는 수도권과 강원 내륙, 충남 일부 지역에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예상 적설은 경기 북동부와 강원 북부 내륙에 1cm 안팎, 강원 산지에는 1~3cm이며, 강수량은 대부분 지역에서 5mm 미만으로 많지 않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8~2도 분포를, 낮 최고기온은 4~14도 분포를 보이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는 15도 안팎으로 매우 크겠습니다.

    주요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춘천 -7도, 강릉 2도, 대전과 전주, 대구 -3도, 제주 5도 등입니다.

    주요도시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9도, 강릉 11도, 청주와 대전, 대구 10도, 제주 17도 등으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어제 내린 눈이 낮 동안 녹았다가 밤사이 다시 얼면서 중부와 전북 동부 일부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과 보행 시 낙상 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 대구 등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도 큰불로 번질 수 있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이날 광주와 전남 지역은 가끔 구름 많겠고, 아침에는 기온이 -5도까지 떨어지며 다소 춥겠습니다.

    광주·전남의 아침 최저기온은 광주 -2도, 담양 -4도, 영광 -3도, 영암 -5도, 진도 -1도 등 -5~0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광주와 나주, 함평 11도, 담양 9도, 목포 12도, 진도 14도 등 9~14도 사이를 오르내리겠습니다.

    낮 동안에는 비교적 포근하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보온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