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남선-북한)연결 철도노선 수립 중)
박근혜 대통령이 호남고속철도를 아시아 대륙과 연결시키겠다고 언급하면서 지역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 맞춰 국토교통부가 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호남선과 북한을 연결하는 노선을 수립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KTX 빨대효과) 우려...자구책 안간힘)
KTX가 개통되면서 지역 유통업계가 수도권으로으로의 이른바 빨대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상위 고객 10퍼센트가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우선 명품 브랜드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3.("다급한 문재인")... 권노갑*박지원에 SOS)
천정배*정동영 전 장관의 재보선 출마로 비상이 걸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박지원 의원과 권노갑 상임고문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박 의원은 확답을 주지 않은 반면 권 고문은 돕겠다는 입장을 밝혀 주목됩니다.
4.(셀프 주유소 급증...(혼유사고 잇따라)
셀프주유소로 전환하는 주유소가 늘어나면서 운전자의 실수로 기름을 잘못 넣는 사고도 함께 늘고 있습니다. 엔진 고장 등으로 많게는 수백만 원의 수리비가 들지만 한 푼도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5.(빛가람혁신도시 채용설명회 (구름 인파)
빛가람 혁신도시에 입주한 5개 이전 공공기관이 합동 취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천 68명의 채용계획을 밝혔습니다. 극심한 취업난 속에 수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몰렸습니다.
6.(전남 봄가뭄 없어)...섬도 물풍년)
전국 곳곳의 가뭄이 심각하지만 광주.전남은 이례적으로 물걱정 없는 봄을 맞고 있습니다. 해마다 이맘때면 식수난까지 겪었던 섬지역도 물풍년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