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오늘부터 4.29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에 나서는 예비후보들의 공약을 점검해 봅니다.
첫 번째로 힘있는 여당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새누리당 정승 예비후보의 공약을 살펴봤습니다. 이형길 기잡니다.
【 기자 】
새누리당 정승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은 일자리와 경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CG
광주에 국가청년일자리센터를 설립하겠다고 약속했고, 서창동과 마륵동 일대에 문화예술관광단지 조성, 광주 완도 고속도로 매월 IC 우선 착공, 광주 제2노인종합복지관 설립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모두 대형 사업들로 정부의 예산 지원 없이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 인터뷰 : 정승 / 새누리당 예비후보
- "법을 만들어 우리지역 인재들이 국가기관 대기업 등에 의무적으로 일정 인원이 취업 되도록 하는 제도로 뒷받침하겠습니다."
정 예비후보는 이같은 공약을 지킬 수 있는 후보는 여당 후보인 자신뿐이라고 강조합니다.
새누리당 중앙당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될 경우 최고위원과 예결위원 자리를 약속해 이를 토대로 지역 발전 사업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정승 / 새누리당 예비후보
- "저한테 1년의 기회를 주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도록 공약한 사안을 하나하나 잘 실천하겠습니다."
새누리당 이정현 최고위원은 정승 예비후보가 당선되면 경제적 효과와 동서통합 효과 등으로 1조 원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며
정 후보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지난해 이정현 의원의 순천 당선에 이어 오는 29일 광주서을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