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국가시범도시 광주 포럼 열려...미래 전략 논의

    작성 : 2025-12-05 15:53:02
    ▲ 'AI 국가시범도시 광주 포럼' 포스터 [광주광역시]

    광주를 인공지능(AI) 국가시범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대규모 포럼이 오는 7일 광주에서 열립니다.

    'AI 국가시범도시 광주 포럼'은 오는 일요일인 오는 7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전남대학교 G&R HUB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포럼은 광주 인공지능 중심도시 전략을 국가시범도시 모델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산·학·연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전략 플랫폼 구축과 정책 실행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AI 국가시범도시 광주 포럼 준비위원회'와 국회의원 민형배 의원실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800여 명의 학계, 연구자,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주요 순서로는 더불어민주당 차기호 국회의원의 '이재명 정부 AI 산업정책 방향과 광주'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어지는 발제에서는 광주 AI 국가시범도시 추진 방향과 함께 MS 광주 유치 전략 등 구체적인 정책 실행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광주가 대한민국 AI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지역의 AI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국가시범도시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