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 감사실, 경찰 수사 '비협조'..자료 제출 '거부'

    작성 : 2025-05-02 14:30:54
    ▲ 전남 여수시청 외경

    전남 여수시가 경찰에 수사자료 제출을 거부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일 여수시청 감사실은 지난달, 경찰이 공문을 보내 요청한 공무원 20명의 초과근무수당 부당 수령 자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제출을 거부하면서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한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지자체와는 달리 초과근무수당 부당 수령 문제가 해마다 끊이질 않으면서 여수시청 감사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유명무실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여수시청 감사실은 "경찰이 수당 부당 수령자를 특정하지 않고 전체 관련 자료를 달라고 해 제출을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여수경찰서는 지난 2022년부터 3년 동안 근무시간을 허위로 입력해 수당을 챙긴 혐의로 여수시청 공무원 20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커지자 여수시는 전국에서는 4번째로 모바일 인증을 받아야 하는 출퇴근 인증 이중장치까지 도입했습니다.

    설주완 변호사는 "공전자기록위작 범죄가 인정된다면 공직자의 경우에는 당연 퇴직 사유에 해당한다"며 "공직자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인 범죄행위라"고 말했습니다.

    여수시는 지난해 권익위 주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이전보다 한 단계 하락한 3등급을 기록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