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현대산업개발, 책임있는 사과와 충분한 보상해야"

    작성 : 2022-02-09 13:52:28
    [크기변환]송갑석

    광주 화정아이파크 실종자들에 대한 구조 작업이 사고 발생 한 달 만에 완료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의 책임 있는 사과와 충분한 보상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인 송갑석 의원은 오늘(9일) 성명을 내고, "현대산업개발 화정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가 발생한 지 29일 만에 모든 실종자가 구조됐지만, 안타깝게도 모두 살아 돌아오지 못했다"며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송 의원은 이어 "구조 작업은 끝났지만 해결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다"며 현대산업개발에 진정성 있는 사과와 충분한 피해 보상을 촉구했습니다.

    송 의원은 "현대산업개발은 부실공사로 인한 붕괴 참사의 책임을 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하청업체에 사고 원인을 떠넘기며 시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며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 기업 윤리를 헌신짝처럼 저버리는 행태를 지속한다면 시장 퇴출까지도 각오해야 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피해자에 대한 사과와 함께 법적·도의적으로 충분한 피해 보상을 즉각 실시하고, 예비 입주자와 영업 피해를 입은 인근 상가와 대피 주민들에 대한 피해보상 문제도 신속하게 해결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사고 아파트 입주 예정자들에게 안전한 아파트를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대책을 마련하고, 입주 지연 등으로 인한 피해를 철저히 보상하라"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광주시와 서구청 등 행정당국과 함께 사고 아파트 안전진단 등 후속조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