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베를린에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 판매장 문 열어

    작성 : 2025-11-17 10:06:37
    ▲ 독일 베를린 상설판매장 [전라남도] 

    전남도가 독일 베를린의 모모고마트에 전남 농수산식품 상설판매장을 개장, K-푸드의 새 거점을 마련했습니다.

    전남도는 독일 현지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아시안 식품 온라인몰(momogo.de)을 운영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모모고의 첫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운영사인 모모고는 독일 대표 아시안 식품몰을 비롯해 아마존, 틱톡샵 등 온라인 채널과 레베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동시에 확보한 주목받는 푸드테크 기업입니다. 

    상설판매장에는 완도 김, 보성 녹차, 고흥 유자차, 나주 배음료, 구례 나물류는 물론, 독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파우치 음료와 곤약젤리까지 전남 40여 업체의 우수 농수산식품 100여 종이 입점했습니다.

    개장 행사에 참석한 베를린 자유대학교 한국어과 학생들은 독일 최대 슈퍼마켓 체인 레베(REWE) 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유럽에서 K-푸드가 사랑받는 이유를 직접 설명하며 전남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습니다. 

    레베 측은 "전남 제품을 레베 매장에서도 곧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전남도는 베를린 상설판매장 개장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에서 '전남의 맛'을 직접 경험하도록 현지 유통 채널을 적극 개척해 나갈 방침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