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시재생 프로젝트 '빈집재생페어' 19일까지 운영

    작성 : 2025-12-13 10:46:34
    ▲지난 3일 강진에서 열린 전남형 빈집재생 포럼 [전남 강진군]

    전남 강진군이 19일까지 병영면 한골목길 일원에서 '강진 빈집재생 페어'를 운영합니다.

    '강진 빈집재생 페어'는 '다시 사는 집, 다시 살아나는 마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버려진 빈집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강진군에 맞는 빈집재생 모델을 찾기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병영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내 빈집과 유휴공간 15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합니다.

    정책홍보를 비롯해 로컬콘텐츠를 접목한 문화를 체험하고, 빈집 투어 등을 통해 지역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재생시켰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빈집 및 도시재생사업 등 강진군의 선도적인 정책을 알리는 '정책홍보관' 운영▲전문가와 주민들이 함께 빈집재생 모델을 찾는 '빈집재생 현장포럼' ▲빈집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빈집 도슨트투어'가 운영됩니다.

    또 ▲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오지는오진다' 채널 운영자가 직접 진행하는 '빈집 인플루언서 사담회' ▲빈집을 리모델링한 공간을 활용한 워케이션 및 작가 레지던스 등 살아보기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작가 레지던스 프로그램은 동화, 웹툰, 사진 등 분야별 작가들과 함께 12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한 작가들을 홍보하는 빈집 전시회도 함께 진행됩니다.

    '강진 빈집재생 페어' 기간 중 빈집 도슨트투어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한 예약제로 운영되며, 문의는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061-430-5760)로 하면 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