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조국 특사명단 포함에 "기어이 역린 건드리나...내로남불 시즌2"

    작성 : 2025-08-07 10:56:33
    ▲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재명 정부의 첫 '광복절 특사'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자 국민의힘이 "사실이라면 정부가 굉장히 잘못한 것"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우리 국민의힘은 정치인 사면에 반대한다고 분명히 입장을 밝혔다"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송 위원장은 "광복절 특사는 민생 사범을 중심으로 국민 통합과 화합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는 대상을 사면해야 한다"며 "그런데도 국민적 불안과 우려가 큰, 지탄 대상이었던 조국 (전) 대표를 포함했다는 것에 대해 국민과 함께 분노한다"고 말했습니다.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주진우 의원 페이스북]

    당권 주자인 주진우 의원도 페이스북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기어이 국민 역린을 건드릴 모양"이라며 "입시 비리는 청년의 꿈을 짓밟고 공정한 경쟁을 막는 중대 범죄다. 사면에서 제외돼 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조국혁신당이 이 대통령의 당선을 돕고 들이민 계산서에 결제한 것"이라며 "이번 이재명 정부도 내로남불 시즌2, 불공정 정부라는 이름을 지울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정치권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열리는 법무부 사면심사위원회의 심사 대상 명단에 조 전 대표가 포함됐습니다.

    명단은 오는 12일 예정된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장병수
      장병수 2025-08-07 14:00:49
      송언석~~ㅍㅎㅎ~~나베왜구가 동후니한테 빠루사건 빼달라고 애걸복걸 한것처럼 송언석 너도 안상수등 정치인사면 쪽지거래 하려다가 언론에 🐕 망신 당하고 철회했잖아~~웃긴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