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오 함평군수 출마 선언 "스마트농업·청년정책으로 새 미래"

    작성 : 2026-01-29 14:10:01
    ▲ 이남오 전남 함평군의회 의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남오 함평군수 출마 예정자가 29일 공식 출마를 선언하며 스마트농업 육성과 청년정책 강화를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현 함평군의회 의장인 이 예정자는 이날 함평 5일시장 고객센터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의 함평은 급변하는 시대 변화 속에서 미래를 읽고 새로운 도약을 이끌 유능한 리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온전히 반영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함평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예정자는 제시한 5대 전략 공약은 스마트농업 육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함평나비축제의 4계절 관광 콘텐츠 개발과 함평천지호 관광 자원화를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입니다.

    또한 청년 창업 지원센터 설립, 청년주택 공급 확대, 청년수당 지급 등을 통해 청년 인구 유출을 막고 청년 유입을 촉진하고, 교통·의료 인프라 확충을 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단지 조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구상을 내놨습니다.

    이 예정자는 "말이 아닌 실천으로, 구호가 아닌 성과로 평가받는 군수가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함평 토박이 출신인 이남오 예정자는 제9대 함평군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안 해결과 의정 발전에 힘써왔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