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징계 철회 촉구 집회...韓 "이것이 진짜 보수 결집"

    작성 : 2026-01-24 17:27:40
    ▲ 한동훈 지지자 집회 모인 시민들 [연합뉴스]

    국민의힘의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여부 최종 결정을 앞두고 한 전 대표 측 지지자들이 24일 여의도에서 집회를 열고 징계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이날 국회의사당역 인근에서 열린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3만 명이 모였습니다.

    한 전 대표 지지자들은 "불법제명 철회하라", "장동혁은 각성하라", "한동훈을 지켜내자" 등 구호를 외치며 한 전 대표에 대한 징계를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박상수 전 대변인은 "우리 당이 위헌 정당이 아닌 이유는 계엄을 한 전 대표가 막았기 때문"이라며 "그런 한 전 대표를 제명하고 내쫓는다 한다. 대한민국 보수 정당이 스스로 문을 닫겠다고 하는 것이다. 우리가 한 전 대표와 국민의힘, 대한민국 보수 정치를 지키자"고 말했습니다.

    한 전 대표는 이날 집회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지지자들의 소통 플랫폼 '한컷'에 "가짜 보수들이 진짜 보수 내쫓고 보수와 대한민국 망치는 것을 막기 위해 이 추운 날 이렇게 많이 나오셨다. 이것이 진짜 보수 결집"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국민의힘은 단식을 종료한 장동혁 대표가 건강을 회복해 당무에 복귀하는대로 한 전 대표 대명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