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주인공인 '전남도 청소년박람회' 도민광장서 펼쳐진다

    작성 : 2025-10-22 15:44:21
    ▲ '2025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 포스터 [전라남도]

    '2025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가 24일부터 이틀간 전남도청 앞 도민광장에서 펼쳐집니다.

    청소년박람회는 29회 전남도민의 날 연계 행사로 진행되며 청소년 스스로 청소년기획단을 구성해 행사 프로그램 운영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청소년이 선호하는 출연진과 특기를 살릴 청소년로봇대회와 청소년꿈발표대회, 미래역량을 키우는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습니다.

    행사의 백미인 체험부스에선 '미래생명존, 행복성장존, 진로드림존, 유스센터존' 등 4개 주제관, 102동의 상설 부스를 운영합니다.

    가상현실(VR), 3D, 로봇, 드론, 대학진로, 해양안전,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은 물론 학부모와 도민 모두가 즐기고 체험하는 한마당 행사로 치러집니다.

    또 연예인 원슈타인, MC그리 축하공연, 청소년 동아리 댄스·밴드 공연인 청소년어울림마당,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의 'AI시대 내꿈을 현실로! 미래 직업을 여는 과학이야기' 주제 인문학강의도 진행됩니다.

    올해 4회째인 청소년박람회는 매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을 순회하며 '청소년이 신나게! 전남이 반짝이게!'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