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국대 출신' AI페퍼스 시마무라 시즌 각오 "작년보다 1승이라도 더 거둬야"

    작성 : 2025-10-21 16:56:46
    ▲ AI페퍼스 미들블로커 시마무라 하루요

    여자프로배구 AI페퍼스 미들블로커 시마무라 하루요가 한국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일본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미들블로커인 시마무라는 올 시즌을 앞두고 페퍼저축은행에 합류했습니다.

    시마무라는 KBC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에서 한국으로 건너와 완전히 새로운 환경을 맞이했다"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가득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국과 일본 배구의 차이에 대해서는 "서브 스피드부터 미들 공격의 높이, 강함 등 여러 부분이 다르다"며 "새 리그의 특징을 빠르게 익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합류 시기가 다소 늦었던 시마무라는 현재 세터와의 호흡 맞추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서브 준비하는 시마무라 하루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세터와의 커뮤니케이션"이라며 "팀에 빨리 녹아드는 것이 첫 번째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대표팀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시마무라는 자신의 강점을 팀에 녹여내고 싶다는 각오도 전했습니다.

    "이동 공격과 미들 득점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며 "언어나 행동 등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시마무라는 올 시즌 목표에 대해 "지난해보다 1승이라도 더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모든 팀 중 미들블로커의 득점률이 가장 높은 팀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끝으로 시마무라는 "새로운 페퍼스의 일원이 되어 정말 기쁘다"며 "저도 큰 기대를 하고 있는 만큼 팬 여러분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AI페퍼스는 21일 저녁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 홈 개막전을 갖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