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정부 시스템 조속 복구…국민 불편 최소화 총력"

    작성 : 2025-09-28 13:57:19
    ▲ 이재명 대통령 [연합뉴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행정·금융 서비스에 차질이 빚어진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이 "정부 시스템 복구와 국민 불편 최소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28일 비상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민께 불편과 걱정을 드려 송구하다"며 관계 부처에 신속한 복구와 함께 납세 등 행정상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국민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또 "장애와 복구 상황을 숨김없이 설명해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금융·택배·교통 등 생활과 직결된 분야에서 피해가 없도록 민간과 긴밀히 협력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2023년 전산망 장애에도 근본적 대책이 마련되지 않았다"며 이중 운영체계 등 구조적 보완책을 조속히 보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추석을 앞둔 만큼 총리와 장관 등 모든 공직자가 비상한 자세로 수습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세상중심
      세상중심 2025-09-28 15:37:37
      제발 잘 하십시요. 여기 저기서 대통령님을 끌어 내리려고 혈안이 되어 있잖아요. 그러나 마음되로 되지를 않을겁니다. 국민을 위하는 대통령으로 국민 모두에게 각인 되도록 똑바르게 올바르게 하여 국힘이건 극우건 모두가 인정하는 대통령으로 남기를 소원합니다.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