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예총, 전시 아트페스티벌 개막

    작성 : 2025-09-18 10:10:01
    건축, 문학, 미술, 사진 한자리에
    26일까지 열흘간 예총 갤러리 전시
    창작 정신 고취, 예술 나눔 실천
    ▲ 전시아트페스티벌 개막식

    '광주의 꿈, 예술로 빚다'를 주제로 한 제16회 광주예총 전시아트페스티벌이 지난 17일 개막, 오는 26일까지 열흘간 시민들에게 선보입니다.

    아트페스티벌은 해마다 지역예술인들의 창작 열정을 이끌어 내고 예술의 나눔을 실천해 온 복합예술 축제입니다.

    또한 국악, 무용, 연극, 연예, 음악협회가 참여하는 공연예술과 건축가, 문인, 미술, 사진협회가 마련한 전시예술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 광주문협 시화전

    광주예총 백련갤러리에서 개최된 전시예술 개막식에는 임원식 광주예총 회장을 비롯 김상욱 ACC 전당장, 윤익 광주시립미술관장 그리고 건축, 문학, 미술, 사진 등 4개 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의 문화예술인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전시아트페스티벌에는 건축, 문학, 미술, 사진 등 4개 협회가 엄선해서 출품한 작품들이 백련갤러리와 지호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 광주사진작가협회 사진전

    이날 임원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축제를 통해 장르의 경계를 넘어선 다양한 예술적 시도가 어우러지고, 시민과 예술인이 함께 예술을 향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공연예술은 17일 오후 7시 서빛마루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렸습니다.

    국악, 무용, 연극, 연예, 음악협회가 각자의 고유한 색깔을 바탕으로 풍성한 무대를 꾸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안겼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