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재산 1위' 최휘영 문체부 장관 후보자..'송곳 검증' 예고

    작성 : 2025-07-22 11:00:01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이재명 정부 첫 내각 중 최고 재산액을 신고한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송곳 검증이 예상됩니다.

    22일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에 따르면, 최 후보자는 총 247억여 원의 재산을 신고해 역대 장관 중에서도 신고 재산 규모 1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1994년생 장남의 재산 내역이 청문회 핵심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장남은 용인시 주택과 대지 등 부동산 약 9억 4,000만 원, 예금 약 4억 8,000만 원 등 17억 5,000만 원 상당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진종오 의원은 총 247억여 원의 재산을 신고한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게 자산 형성과 자녀 증여 내역 등에 대한 투명한 자료 제출을 촉구했습니다.

    진 의원은 이날 배포한 자료를 통해 "공직 경험이 거의 없는 후보자인 만큼 국민을 대신해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자산이 얼마나 투명하게 형성됐고, 자녀에게 어떤 방식으로 이전됐는지 명확히 설명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진 의원은 최 후보자가 과거 언론인 시절 고위공직자 재산 검증 보도를 했던 사례를 언급했습니다.

    또 "초심을 잃지 말고 이번 청문회에서도 정확하고 상세한 자료 제출을 통해 성실히 검증에 응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편, 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이날 국회 문체위 전체회의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