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헌절에 쉬나?"..이재명 대통령, 공휴일 지정 검토 지시

    작성 : 2025-07-17 16:28:37
    ▲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4차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제헌절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4차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오늘이 제헌절"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소위 '절'로 불리는 국가기념일 중에서 유일하게 휴일이 아닌 것 같다. 향후 제헌절을 특별히 기릴 필요가 있기 때문에 (제헌절을) 휴일로 정하는 방안을 한번 검토해 봤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난해 12월 3일 군사 쿠데타 사태를 겪으면서 우리 국민들이 그야말로 헌법이 정한 것처럼 주권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서 민주 헌정 질서를 회복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7월 17일 제헌절이 되면 (이날을) 국민이 국가의 주인이라는 헌법정신을, 국민주권 정신을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로 만들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습니다.  

    제헌절은 1949년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건'이라는 법률이 제정되면서 공휴일로 포함됐었으나 2008년 공휴일에서 제외됐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