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의원, 김건희 특검에 출석..공천 개입 의혹 관련 조사

    작성 : 2025-07-27 10:04:06
    ▲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27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웨스트 김건희 특검 사무실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을 소환했습니다.

    윤 의원은 27일 오전 9시 25분,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특검팀 사무실에 출석해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윤 의원은 취재진의 질문에 "진실을 성실히 말하겠다"며 조사를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검팀은 윤 의원이 2022년 6·1 지방선거 및 재·보궐선거 당시 공천관리위원장으로서 부당한 공천 개입을 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윤 전 대통령 부부와 윤 의원이 2022년 보궐선거에서 김영선 전 의원의 공천을 위해 외압을 행사한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공개된 통화 녹취록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은 명태균 씨에게 김영선 전 의원의 공천을 지원해달라고 요청하며 윤 의원에게도 개입을 부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검팀은 이와 관련해 윤 의원의 국회 사무실과 자택, 김 전 의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 하며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