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치 출마 노 전 대통령 덕분..모두가 노무현인 시대 만들겠다"

    작성 : 2025-05-23 09:57:41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인 23일 "노무현은 없지만 모두가 노무현인 시대, 깨어있는 시민들의 상식이 통하는 사회, 국민이 주인인 나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대동세상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에 "2006년 성남에서 시민운동을 하던 이재명이 지방선거 출마를 용감히 결단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노무현 대통령 덕분"이라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SNS [이재명 후보 페이스북]


    이어 "아무도 선뜻 나서지 못했지만 과감히 실행하셨던 정치개혁은 제 인생의 또 다른 전환점이 됐다"며 "대통령께서 적극 실행하신 정치자금법 개정과 투명한 공천제도 개선은 '돈 선거'라는 고질적 병폐를 끊고, 불합리한 관행을 없앴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의 '강물은 바다를 포기하지 않는다'를 언급하며 "이제 감히 제가 그 강물의 여정을 이으려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후보는 "지역균형 발전을 이루고 공정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 특권과 반칙이 없는 사회, 국민이 주인 되는 '진짜 대한민국'에 가닿겠다"며 "강물은 끝내 바다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노 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추모하기 위해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하고 권양숙 여사와 오찬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