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프리미엄 한우 '나주들애찬한우' 공식 출범

    작성 : 2025-09-09 17:46:36 수정 : 2025-09-09 22:08:37
    ▲ 전남 나주시는 지역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가를 위해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나주들애찬한우'를 개발해 9일 나주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출시를 기념하는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남 나주시]

    전라남도 나주시가 지역 축산인의 오랜 숙원이던 한우 자체 브랜드를 공식 출범했습니다.

    나주시는 9일 나주축산농협 대회의실에서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나주들애찬한우' 출범 기념 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나주 한우는 우수한 품질에도 자체 브랜드가 없어 소비자 인지도와 시장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나주시와 나주축산농협은 지난해 7월부터 '나주 한우 브랜드 개발 용역'을 공동 추진해 '나주들애찬한우'라는 이름을 개발하고, 올해 8월 특허청 상표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들애찬한우'는 '들에 가득 찬 한우'라는 의미로 나주의 황금 들판과 한우가 어우러진 풍요로운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나주시는 이번 브랜드 출범은 단순한 상품 출시를 넘어, 나주 한우의 정체성과 미래를 담은 지역 축산업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