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숨기고 된장찌개만 올려' 비난에 조국, "비방 해괴...돼지 눈엔 돼지만"

    작성 : 2025-08-23 22:30:30
    ▲조국 전 대표가 올린 된장찌개 [연합뉴스]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는 23일 이른바 된장찌개 영상 논란과 관련, "부처님 말씀 중에 돼지 눈에 돼지만 보인다는 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기 먹은 것을 숨기고 된장찌개 영상을 올렸다고 비방하는 해괴한 분들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조 전 대표는 광복절 특사로 출소한 지난 1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된장찌개가 끓는 영상과 함께 '가족 식사'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후 동영상에 나온 된장찌개가 고급 한우전문점에서 고기를 먹은 뒤에 후식으로 제공되는 메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조 전 대표가 '위선적으로 서민 코스프레를 했다'는 등의 비판이 보수 진영에서 나왔습니다.

    조 전 대표는 이후 "사위가 고깃집을 예약해 사줬다"고 해명했습니다.

    조 전 대표는 전날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가족과 밥 먹는 사진을 올렸는데 그걸 가지고 일부 사람들이 '고기를 먹은 걸 숨기고 된장찌개를 올렸다' 얘기하는데, 너무 괴상한 비방이다"이고 말했습니다.

    조 전 대표는 24일에는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입니다.

    이어 25일에는 김해 봉하마을에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합니다.ㅇ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