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비대위원장 "겸손한 마음으로 다시 시작..정치개혁안 신속 처리"

    작성 : 2022-03-11 15:41:17
    998090980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당을 재정비해 더 많은 국민께 신뢰를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위원장은 오늘(1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겸손한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겠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민주당 원내대표인 윤 위원장은 지난 10일 송영길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총사퇴하면서 비대위를 이끌게 됐습니다.

    윤 위원장은 "저 또한 지도부의 일원으로 책임에서 조금도 자유롭지 못하지만 당헌·당규상 절차에 따라 당을 재정비하는 중책을 맡았다"며 "함께할 비대위원들과 의원 여러분이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습니다.

    대선 석패에 대해선 "선거로 나타난 민심을 밑거름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정치는 권력도, 권리도 아니고 국민에 대한 책임이다. 오늘부터 다 함께 책임정치의 일로에 매진해야 한다"고 다짐했습니다.

    선거 운동 기간 동안 공언한 정치개혁안에 대해서는 "위성정당 방지, 지방의회 다양성·비례성 강화 법안들과 함께 선거 운동 기간에 약속드린 여러 개혁 법안과 의안들을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마주할 냉혹한 현실을 견딜 수 있도록 집단지성이 발휘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