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누리호 성공, 우주개발역사 새 장...'5대 우주강국' 도전 계속"

    작성 : 2025-11-27 09:27:41
    ▲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 4차 발사 성공과 관련, "대한민국 우주개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 순간"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누리호가 실용급 위성을 목표 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며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밤낮 없이 발사 성공을 위해 힘쓴 연구진과 산업계 종사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한 전남 고흥 지역 주민들과 군경소방 관계자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특히 이번 발사가 민간 기업이 제작부터 운용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성공을 이끈 첫 사례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과학기술의 자립을 증명한 것"이라며 "미래 세대가 더 큰 가능성에 도전할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번 성공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대한민국을 글로벌 5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정부가 과학기술인의 자유롭고 당당한 연구 환경을 지원하겠다며 "여러분이 열어갈 빛나는 미래에 아낌없는 투자를 약속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