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장동혁, 尹 구치소 면회?...똥볼 빵빵, 국힘 위헌정당해산 길로 착착 직진"[여의도초대석]

    작성 : 2025-08-28 09:24:29
    "'초강경 반탄' 장동혁 당대표 선출...국민의짐, 적"
    "통일교·신천지 좌지우지...극우 이단 정당 전락"
    "트럼프가 尹 구출?...망상, 그릇된 종교적 믿음"
    "대한민국 국격 엉망, 안타까워...빨리 정신 차리길"

    △유재광 앵커: 국민의힘 대표는 강성 반탄, '윤석열 대통령 접견 면회 가겠다' 공언을 했던 장동혁 의원이 선출이 됐는데. 이거 이제 여당이랑 야당 관계 어떻게 되는 건가요?

    ▲김원이 의원: 진짜 안타깝습니다. 이게 이제 국민의힘이 내란 세력을 정리하고 정상적인 정당으로 민주 정당으로 돌아올 기회를 또 놓친 거 아니냐.

    이제는 결국은 여러 사람이 얘기하지만 국민의 힘이 아니라 국민의 짐, 국민의 적이 돼가고 있는 거 아니냐.

    그래서 결국 전한길 같은 이런 자들이 그리고 통일교라든가 또 신천지라든가 이런 이단 세력들이 좌지우지하는 정말 극우 그다음에 이단 정당이 돼 가는 거 아니냐. 이런 걱정을 하게 되고

    이게 점점 쌓이고 쌓이면 결국은 위헌 정당으로서 정당 해산의 길을 갈 수도 있다. 이런 걱정이. 사실 우리 민주당 입장에서는 국민의 힘이 '똥볼' 차면 좋죠.

    △유재광 앵커: 그런데 너무 똥볼 차면 경기 자체가 안 되잖아요.

    ▲김원이 의원: 그렇죠. 문제는 그게 대한민국 국익이라든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라든가 대한민국의 국격이라든가 이런 문제에서 저희들은 사실은 그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 간절하게 국민의힘이 정상적인 정당으로 민주 정당으로 돌아왔으면 싶은 거죠.

    저는 정말 국민의힘 지지자들이 빨리 정신 차려서 정상 정당으로 돌아와야 된다. 이런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재광 앵커: 이분들은 아직도 트럼프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을 구해 줄 거다 뭐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게 어디서 기원을 했고 이게 왜 안 없어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게 궁금하던데.

    ▲김원이 의원: 참 어처구니가 없죠. 그래서 결국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재명 대통령을 제압하고 윤석열을 다시 돌려 복권시킬 거다. 이런 기대를 갖고 있다는 거 아니에요.

    참 그런 사대주의가 어디 있습니까. 저는 진짜로 그런 거 보면서 이게 사실상 종교적인 그러니까 이단 세력들이 개입한 거 아니냐.

    종교적 신념이 아니고서야 어떻게 그게 합리적인 생각이겠어요. 그래서 정말로 통일교나 신천지 같은 이단 세력들이 그런 어떤 극우 세력과 결탁하면서 벌어지고 있는 문제 아니냐.

    그래서 정말 빨리 정리해야 된다. 정신 차려야 된다. 그리고 국민의힘이 그런 집단에 의존하는 순간 국민의힘은 되돌아올 수 없다.

    이거는 위헌 정당으로 가는 거고 진짜 정당 해산의 길로 가는 거다. 이런 생각을 하는 거죠.

    네이버 다음카카오 포털 및 유튜브 검색창에 "여의도초대석"을 치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